출입국 뉴스와 정보 보기

HOME > 커뮤니티 > 출입국 뉴스와 정보 > 보기

0

0

제목

몽골국제결혼절차와 불법체류자의 입국규제해제조치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4-10-15

조회수23,742

        저희를 찾아온 한국 남성C씨와 몽골여성 D씨는 6개월 전에 한국에는 혼인신고를 한 상태였지만 현지 혼인신고는 엄두를 내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혼인신고를 하려면 몽골에 가야 하는데 불법체류자인 D씨는 몽골에 가면 다시 입국하지 못할까봐 걱정하면서 몽골에 가지 않고 혼인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문의했습니다. 하지만 몽골은 반드시 혼인 당사자가 혼인신고를 해야 하며 결혼증명서를 발급 받을 때는 혼인당사자 두 사람이 반드시 함께 있어야 합니다. 혼인신고의 절차나 과정은 나라나 지역마다 크게 다르고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상담한 후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몽골의 경우 혼인당사자가 현지에서 혼인신고를 진행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당사자의 출국이 반드시 필요했습니다. 저희는 D씨가 안심하고 출국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설득했습니다. 처음 많이 불안해했지만 저희와 남편의 설득으로 출국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C씨는 유학으로 왔다가 불법체류를 한 경우로 불법체류 기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불법체류 기간을 늘리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었습니다. 저희는 빠른 시일 내 출국할 수 있도록 자문했습니다. C씨는 불법체류자자진출국을 통해 몽골로 돌아갔고 현지 혼인신고를 하는 등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양 국가에 혼인신고가 종료되어야 C씨를 F6비자를 통해 재 초청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현지에서 혼인신고가 종료되어 결혼증명서가 나올 무렵 D씨는 현지를 방문했습니다. 결혼증명서를 받을 때 배우자가 동행해야 하는 몽골의 방식도 물론 해당되었지만 가족들에게 인사를 하지 않은 것이 마음에 걸렸던 D씨는 휴가를 내서 몽골을 방문했습니다. 양 국가의 혼인신고를 마친 두 사람은 C씨가 한국에 다시 입국할 수 있도록 F6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F-6비자라는 것은 외국인 배우자를 초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혼인의 진정성과 경제적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몽골은 결혼비자 F6비자 심사에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국가이고, 발급률이 가장 낮은 국가이기 때문에 C씨의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C씨가 이렇게 노력을 하는 사이 저희는 D씨가 과거 불법체류자신분으로 받은 입국규제해제절차를 밟았습니다. 길지 않았던 불법체류 기간과 더불어 한국에서 함께 가정을 이루고 행복하게 살고자 하는 두 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저희와 C씨의 노력에 D씨는 불허 없이 F6비자가 발급되었습니다. 정말로 다행스러운 일이었고 두 사람 모두 저희에게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았습니다. 저희 역시 불허 없이 한 번에 정상적으로 비자가 발급되어 안도했습니다. 불법체류자가 다시 입국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상적인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